수원 SK V1 모터스 중고차 상사 추천: 온 드림 모터스
수원 SK V1 모터스 중고차 상사 추천!
내 인생에서 가장 큰 내돈내산을 했다. 바로 중고차 구입! 생에 첫차로 중고차를 구매했다. 예산은 2500만원 이었다. 이 금액이 정말 어려운 것은 선택지가 수도 없이 많다는 점.. 정말 많은 고민 끝에 나는 그랜저 IG를 선택했고 몇몇 매물을 본 끝에 구매했다. (중고차 선택 과정과 고려했던 리스트 등은 다음 글에서 다뤄보도록 하겠다.)
온 드림 모터스
일단 보는 차량의 종류는 1개로 정했으니 수원에서 가장 큰 중고차 단지를 찾았다. 몇일 전 3곳의 다른 상사를 방문하고 마지막으로 아시는 분 상사에서 차를 보고 구매했다. SK V1 모터스 4층에 위치한 상사다. 양쪽으로 사무실이 있어서 규모도 큰 편이다. 상사가 정말 많은데 몇몇 상사는 응대 서비스가 불친절하기도 하고 방치되는 경우가 있기도 했다.
온 드림 모터스 고재현 실장님은 지인 소개로 찾은 것도 있지만 워낙 밝으셨다. 전화로 먼저 문의했고, 차량에 대한 소개를 간단하게 유선으로 듣고 갔다. 토요일 아침인데도 시간을 내어주셨다. 낚시 가시는 선약이 있으셨는데 나 때문에 잠깐 미루셨다고 한다. 실제로 지인분은 먼저가서 낚시하고 계셨음 ㅋㅋㅋ 간단한 인사를 하고 바로 차를 보러 갔다. (성능, 보험 이력 등 사전에 고지를 받았기 때문에 바로 보러 갔음)
중고차 그랜저ig 익스클루시브
나는 차량의 색상과 내부 옵션 등은 크게 신경쓰지 않았다. 원래 아버지 차(그랜저 HG 2010년식)를 같이 탔었는데 거의 깡통이었기 때문이다. 스마트키도 아니어서 열쇠로 시동 걸었으니 말 다했죠? ㅎㅎ 그런데 지인 찬스로 괜찮은 매물을 정해둔 예산에 맞춰서 살 수 있었다. 차량도 흰색으로 너무 예쁘고 좋았다. 심지어 타이어는 미쉐린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었다. 닥신TV 구독자라면 타이어가 미쉐린인 것에서 가산점을 부여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타이어 상태도 정말 거의 새것이라서 너무 좋았다.
차량 상태
꼭 지인이라서가 아니라 차량을 파실 때 항상 팔아도 되는 차인가? 오래 탈 수 있는가? 를 고민한다고 하신다. 그래서 정비를 완전 깔끔하게 해주셨다. 차량 외관과 실내 모두 깔끔했다. 엔진룸도 세세하게 잘 설명해주시고 같이 확인해주셨다. 차량을 그냥 보는게 아니라 시동을 걸고 엔진의 소리나 떨림 등을 체크해주시니 믿을 수 있었다. 짧지만 주행도 직접 해보면서 차량의 상태를 몸으로 느낄 수 있었다. 2017년 4월 등록으로 2018년형 그랜저 ig 였는데, 정말 이전 차주분이 차량 관리 자체를 깔끔하게 하셔서 상태가 너무 좋았다. 내가 막 볼줄 아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엔진의 소리나 누유 체크 등 인터넷에서 알아보고 간 꿀팁들을 다 적용해봤을 때 정말 상태가 좋았다. 차량의 주행거리도 4만 2천km로 오래 타려고 사는 나에게 정말 좋은 상태였다.
그리고 옵션도 많이 있고 버튼 상태도 매우 훌륭한 상태였다. 옵션은 뭐 내가 잘 쓸지 안쓸지 모르겠지만 말이다. 난 엉차만 있으면 된다. tmi: 엉차 vs 엉시 다르게 부르는 사람 혹시 있나요?ㅋㅋ
*중고차 살거라고 나름 2달 동안이나 공부 열심히 했음
서비스
그리고 앞에서 말한것처럼 깡통차를 타다보니 옵션이 있어도 쓸 줄 모르고 뭐가 뭔지 몰라서 설명을 요청했다. 인터넷 보고 찾아봐도 되는 것이겠지만 그래도 아시는 분이 있을 때 물어보는 게 좋다는 마인드. 친절하게 다 설명해주시고 기본적인 것도 모두 이해시켜 주셨다. ㅎㅎ 이제 열쇠키 없어도 되니까 좋겠다며 농담도 던져 주시고 ㅋㅋㅋ
중고차 구매 상담
중고차는 정말 합리적인 가격에 살 수 있다면 좋은 선택지라고 생각한다. 차라는 것 자체가 사치품이고 사자마자 감가가 시작되는 고급 재산이기 때문이다. 나는 되파는 것보다 오래 타기 위해서 샀기 때문에(최소 7년 이상) 정말 흡족하는 선택이었다. 중고차 자체에 대한 인식이 많이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부정적인 인식이 많다. 특히나 차를 파는 딜러에 대한 인식도 아직은 많이 안좋은 편이다. 나도 이 단지에서 몇명 경험하기도 했고...ㅎㅎ
2천만원대의 내돈내산을 했기 때문에 추천할 수 있다. 어떤 차를 살지 못정했거나 고민일 경우에도 상담을 잘 해주신다. 사실 나도 3개 정도의 차종을 두고 고민했었는데, 상황과 생각하는 바를 말했더니 상담을 해주셨다. 그렇게 내가 스스로 결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도 하니 부담가지지 말고 찾아봐도 좋을 듯 하다. 혹시 모르니 간다면 이 블로그를 보여줘보자! 조금이라도 더 신경써주신다고 하셨다.
차량 미리 설명 듣고, 가서 직접 보고, 시운전해보고 마음에 들어서 바로 계약하고 인수해왔다. 인생에서 가장 큰 내돈내산의 경험! 이 경험을 소중히 여기면서 이제 집이라는 큰 내돈내산을 준비해야겠다. 그리고 계약은 전액 현금으로 했다. 요즘 금리가 너무 높아서... 그리고 혹시라도 할부를 하려면 은행에서 마이너스 통장을 사용하는게 금리가 더 저렴해서 효율적이라고 하셨다. 이 부분은 각자의 경제 상황과 가치관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잘 선택하고 결정하시길!
이 글 보는 분들 모두 합리적인 가격에 최상의 차량을 구매하시기를 바랍니다!